본문 바로가기
테크 from red

비보 X100 프로 vs 아이큐 12 프로 사진 비교 ( x100 pro & iqoo 12 pro)

by fromred 2024. 5. 8.
반응형

비보 X100프로와

아이큐12프로 

사진을 비교해 봤습니다. 

 

현 시점 폰 카메라로 인정받는

비보 X100프로와

 

비보의 서브 브랜드

주로 게임용으로 출시되는

아이큐의 최신 플래그쉽

아이큐 12프로 입니다. 

 

두 기기 중국 내 출고가가

거의 비슷합니다. 

 

기존에는 아이큐 브랜드의

출고가는 좀 더 낮았는데 

 

이번에는 거의 비슷하게 

출시되었네요 

 

 

 

 

 

좌 - 비보 X100프로 오렌지

우 - 아이큐 12 프로 화이트 

 

두 대 실사를 하면서 

느낀점은 기기 마감은뭐

100만원 넘어가는 폰들이니

당연 좋을 수 밖에 없구요 

 

SKT 에서 omd만 등록하면

바로 volte 가 되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비보 X100프로는 디멘시티 탑재

아이큐 12프로는 스넵젠3 탑재

 

요게 틀리지만 두대 다 

skt에서는 volte 편리하게 되네요

 

유플에서는 skt 발신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요

 

KT 는 유심이 없어서 체크를 못해봤는데 

추가적으로 패치해서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이 있으니

사용 OK 네요

 

 

 

 

 

요건 비보 X100프로 화이트

개인적으로는 오렌지에 한표입니다. 

 

 

두대 실사를 하면서

의외로 손이 더 많이 가는 

기기는 아이큐 12 프로 입니다. 

 

두 기기 비슷한 조건이지만

아이큐가 더 가볍고 그립감이 

좋습니다. 

 

뭐든 요새는 가벼운 기기가

더 손이 많이 가네요 

 

 

 

좌 - 아이큐 12프로 엣지

우 - 아이큐 12 일반 플랫

 

프로와 일반 차이는

방수방진 & 무선충전 & 플랫 

 

요 3개 인거 같아요 

 

그리고 색상이 레드색상이

너무 이쁘게 나왔습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한국 skt 유저이시라면

 

비보, 아이큐, 아너 

 

3개 회사 기기는 그냥 가져오셔도

omd 등록만으로 volte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큐, 비보는 교통카드는 안되네요 

nfc 가 되지만 교통카드 기능은

안되더라구요 

 

이제 사진 비교로 가봅니다. 

 

 

 

 

 

 

 

 

 

 

 

 

 

주,야간 두 기기 모두 잘 나옵니다. 

특히 비보 기기는

빛이 없는 야간에서 

빛은 만들어 낸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 

 

야간 사진에 특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인물은 예전부터

비보가 강세였기에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비보가 잘 나오기는 하지만

아이큐의 색감이  개인적으로는

더 맘에 드네요 

 

 

아이큐가 비보의 서브 브랜드이고

인지도가 없어서 비 인기기종인거 

같아서 오늘 카메라 비교기를 

올려봤습니다. 

 

비보 X100프로

아이큐 12 프로

 

두 기기 모두 너무 좋습니다. 

각자의 개인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좋겠네요 

 

이제 곧 비보 X100 울트라가

나온다고 하니 

며칠만 기다리면 또 신상 소식에

가슴이 설레이네요 

 

^_^ 

 

기변은 항상 옳다 ^^

지갑만 가벼워 질뿐...

 

 - Redd

 

 

반응형